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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식 푸조 508 성능과 스펙

경제와 자동차 발행일 : 2023-03-26

2022년식 푸조 508

2022년식 푸조 508은 2018년에 출시된 2세대 모델의 페이스리프트 버전입니다. 푸조의 새로운 사자 머리 형상 엠블럼과 프론트 그릴이 적용되어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이에요

푸조 508은 디젤 엔진만을 채용하고 있으며, 배기량은 1.5로 통일되었습니다. 최고 출력은 130마력, 최대 토크는 30.6kg.m이며, 연비는 복합 17.2km/L이에요

푸조 508은 알뤼르, GT, GT 팩의 세 가지 트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트림별로 LED 헤드램프,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충전,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파노라마 선루프, 나파 가죽 시트, 어라운드 뷰 모니터, 자동 주차 보조 시스템, FOCAL 사운드 시스템 등의 옵션이 이에요

푸조 508의 가격은 할인 혜택을 적용하면 알뤼르가 4,060만원, GT가 4,260만원, GT 팩이 4,660만원이에요

 

디자인

푸조 508의 디자인은 날렵하고 스포티한 세단의 매력을 잘 표현하고 있어요. 프론트 그릴은 푸조의 새로운 엠블럼과 어우러져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LED 헤드램프와 데이타임 러닝 라이트는 날카로운 눈매를 연속시킵니다. 측면에서는 낮은 차체와 긴 축거, 프레임리스 도어가 스포츠카의 감성을 살렸으며, 후면에서는 LED 테일램프와 크롬 배기팁이 균형 잡힌 비율을 완성합니다. 휠은 17인치부터 19인치까지 다양한 크기와 디자인으로 선택할 수 있어요.

 

 

실내 공간과 기술

실내 공간은 푸조 i-Cockpit의 첨단 기술과 고품질 소재로 꾸며져 있습니다. 콤팩트한 스티어링 휠, 12.3인치 헤드업 인스트루먼트 패널, 8인치 터치 스크린 등이 운전자 중심의 조작성을 제공하며, 나파 가죽 시트, 파노라마 선루프, FOCAL 사운드 시스템 등이 편안하고 즐거운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를 선사합니다.

 

 

 

비교 모델

동급 모델 중 가장 인기가 있는 토요타 캠리는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갖추고 있으며, 공인연비는 가솔린이 복합 11.6km/L, 하이브리드가 복합 16.3km/L입니다. 토요타 캠리의 가격은 가솔린이 3140~3540만 원, 하이브리드가 3540~3940만 원입니다.

 

폭스바겐 파사트GT는 푸조 508과 유사한 쿠페 스타일의 패스트백 세단으로 디젤 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폭스바겐 파사트GT의 연비는 복합 15.1km/L로 푸조 508보다 높으며, 최고출력은 190마력으로 푸조 508보다 강력합니다. 폭스바겐 파사트GT의 가격은 4263~5219만 원으로 푸조 508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혼다 어코드는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갖춘 전통적인 세단으로, 공인연비는 가솔린이 복합 12.4km/L, 하이브리드가 복합 17.8km/L입니다. 혼다 어코드의 가격은 가솔린이 3390만 원, 하이브리드가 3790만 원입니다.

 

각 모델은 각자의 특징과 장단점을 가지고 있으며, 차량 구매 시 참고할만한 정보입니다. 푸조 508은 디젤 엔진만을 채용하고 있으며, 동급 모델 중 연비가 괜찮은 편입니다. 또한, 푸조 i-Cockpit 기술과 고품질 소재로 꾸며진 실내 공간은 편안한 운전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실내 공간 활용도 측면에서는 다소 불편한 면이 있을 수 있습니다.

 

비슷한 쿠페 스타일의 세단인 폭스바겐 파사트GT는 연비와 최고출력 면에서 우수하지만, 가격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토요타 캠리는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모델 모두가 제공되며, 실내 공간 활용도와 안전, 편의 사양 면에서 우수한 성능을 보입니다. 혼다 어코드는 전통적인 세단으로 가격대가 상대적으로 낮으며, 하이브리드 모델의 연비가 높은 편입니다.

차량 구매 시 고려해야 할 요인은 다양하며, 개인의 운전 스타일과 우선순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위 정보를 참고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차량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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